ICCN 정회원

   |   네트워크   |   ICCN 정회원
Iran
쉬라즈(Shiraz)
iran
Contact
Geographical Location and Population
쉬라즈는 이란의 6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며 파스 주의 수도이며 이란의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란 전자 산업의 중심지이기도 하며 이란 제일의 태양력 발전소의 본고장이다. 이란 전자 투자의 53%가 쉬라즈에 집중되어있다는 것이 그것을 말해준다. 2006년 기준으로 쉬라즈의 인구는 1,227,331명이며 그 인구의 대부분은 페르시아인이다.  비록 그들의 대다수는 20세기 후반에 미국이나 이스라엘로 이주했을 지라도 분명한 사실은 쉬라즈는 6,000명의 강한 유대인들의 공동체의 중심이었다는 것이다. 테헤란과 이스파한과 함께 쉬라즈는 꽤 많은 유대 인구가 있는 몇 안 되는 이란도시들 중 하나이다.
History
• 쉬라즈는 거의 4,000년 이상이 된 도시이다. 페르시아 제국 시대에 쉬라즈는 수사에서 페르세폴리스와 파사르가대로 이동 중이었고 후에 이란의 파샨 황제는 그의 통제를 쉬라즈로 확장 시켰다. 사사니드 시대동안 쉬라즈는 중요한 지역 중심지였다.

• 이 도시는 아랍의 침략자들이 사사니 수도 근처의 Istakhr를 점령한 후인 693년에 주도가 되었다. Istakhr가 쇠퇴할 때 쉬라즈는 아랍인들과 몇몇 지역 왕조들 밑에서 중요성을 키워나갔다. 그곳은 또한 몽고 침략이전에 셀주크와 크와르즈미드의 지배를 받았다.

• 13세기에 쉬라즈는 통치자의 후원과 많은 페르시아 학자와 예술가들의 존재로 인해 예술과 문학의 중심이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이 도시는 고전 지리학자들에 의해 지식의 집을 의미하는 Dar al-‘Elm는 명칭을 얻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쉬라즈는 시인과, 정원, 와인, 나이팅게일과 꽃의 도시로 유명하다. 거의 7,000년 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샘플이 쉬라즈 외곽의 복원된 진흙 항아리에서 발견되었다. 쉬라즈의 공예로는 삼각형 디자인의 무늬를 새긴 모자이크, 은제품, 카펫 짜기와 쉬라즈에서는 길림이라 불리고 마을이나 부족에서는 자짐이라 불리는 융단 제작 등이 있다. 이 밖에 정원 또한 이란문화의 중요한 부분인데 쉬라즈에는 에람 정원, 아피프 아베드 정원과 같은 많은 오래된 정원이 있다. 쉬라즈는 이란문화의 중심지이며 많은 유명한 시인을 배출했다. 12,13세기의 시인인 사디는 쉬라즈에서 태어났으며 다른 유명한 시인이자 신비주의자인 하페즈 또한 쉬라즈에서 태어났다. 그리고 많은 과학자들 또한 쉬라즈에서 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