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N 정회원

   |   네트워크   |   ICCN 정회원
Slovakia
카흐티제-코파니세 연합
slovakia
Contact
  • Ms. Eva Krchova
  • e-mail : eva@krcha.com
Geographical Location and Population
카흐티제-코파니세 지역연합은 슬로바키아의 카프티제, 바도프제, 코스톨나, 흐라스네, 자블론카, 프리에파스네, 코사리스카, 포드키라바의 8개 지방도시 연합체이다. 이들 도시는 모두 체코와 슬로바키아의 국경도시이며 슬라브-모라비아 문화를 공유하고 있다.
History
본 연합은 2007년 지역내의 무형문화와 역사적 기념물들을 보호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카흐티제-코파니세 지역연합은 또한 민속공예품 페어, 워크샵, 민속문화 축제, 전시, 원예, 카니발 등의 행사를 통해 지역의 민속문화를 보호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의 전통건축양식을 그대로 간직한 건물을 보존하여 미래의 유산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본 연합은 미래세대를 위해 무형문화와 우리의 문화유산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카흐티제-코파니세 지역연합은 슬로바키아의 다른 도시와 지역으로 회원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1. 카흐티제성
카흐티제성은 슬로바키아 역사에서 ‘피의 여제’ 로 불린 엘리자베스 바트리의 성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녀는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700여명의 처녀들을 살해, 그 피로 목욕을 즐겼으며, 루마니아의 드라큘 백작과 더불어 뱀파이어의 시조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그녀의 일생은 여러 편의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그녀의 일화와는 별개로 카흐티제 성 자체는 13세기 양식을 그대로 간직한 건물로써 전세계 많은 관광객들을 매혹시킬 것이다. 최근 카흐티제-코파니세 지역연합은 23만 3천 유로를 투입, 성의 재건축을 준비하고 있다.

2. 브라들로산의 묘
밀란 라스티슬라브 스테파닉은 코사리스카마을에서 태어난 과학자이다. 그는 천문학, 외교학에 뛰어났으며 파리, 러시아, 에콰도르, 브라질 등지에서 일했다. 그는 체코슬로바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