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N 정회원

   |   네트워크   |   ICCN 정회원
Iran
이스파한(Isfahan)
iran
Contact
Geographical Location and Population
이스파한은 풍부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동양의 보석’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상징적으로 ‘세계의 절반’이라고도 불린다. 이렇듯 풍부한 문화적 자원을 지닌 이스파한은 무형문화의 보존과 재창조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스파한 도시는 이란의 이스파한 주의 주도로써 테헤란에서 남쪽으로 3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스파한은 농업과 다른 산업, 즉, 석유 정제, 발전, 섬유업 그리고 이스파한 도시 외곽에 위치하고 있는 수 많은 중공업과 같은 산업을 기반으로 자급자족을 충족하고 있는 도시이다. 이스파한의 인구는 2006년 기준 3백 43만 명이며, 이는 테헤란에 이어 이란에서 두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에 해당한다.
History
• 고대 이스파한은 엘람왕국의 일부였으며 훗날 메디안왕조의 주요 지역이 된다. 마케도니아의 지배로부터 이란이 독립한 이후, 이스파한은 파르티아 왕조의 수도이자 중심지가 되며 사산왕조 시절에는 강력한 방어시설을 갖춘 군사적 중심지로 거듭난다.

• 이스파한은 잠시 아랍의 지배에 놓이기도 했다. 이 시기가 지난 후, 이스파한은 세계에서 가장 번성하고 중요한 도시들 중 하나가 된다. 1050년부터 1722년에 이르기까지 이스파한은 번성하였으며 특히 사파비드 왕조시절인 16세기에 이르러서는 역사상 두번째로 페르시아 왕국의 수도가 된다. 페르시아 왕국을 통일한 아바스 1세의 통치하에 이스파한은 수많은 공원과 도서관, 모스크로 유럽인들을 놀래켰다.

• 최절정기 이스파한은 인구 50만의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중의 하나였으며, 163
Intangible Cultural Heritage
1. 수공예
이스파한은 관광객들에게는 쇼핑의 천국이다. 다양한 종류의 아름다운 수공예품들이 적절한 가격으로 관광객들에게 제공된다. 적어도 십만명 이상의 이스파한의 예술가들이 수공예품, 카펫, 쥬얼리, 인쇄물, 카탐, 미니어쳐 그림, 은 공예품, 러그 등을 생산하고 있다. 매년 많은 이스파한의 예술가들은 국제 전시에 참가하여, 다양한 상을 거머쥐고 있다.

2. 카펫
이슬람 이전부터 시작된 긴 역사를 자랑하는 이란의 카펫은 세계적으로 그 명성이 높다. 특히 이스파한의 카펫은 이란 내에서도 최고로 손꼽히고 있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역사적 기념물의 조합은 이스파한의 카펫을 재창조시켰다. 도시의 오래된 바자회 중 카펫 바자회는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명소이다.